cctv 이용방침
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목적

❍ 양주시장애인보호작업장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․ 운영 합니다.

-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
- 이용장애인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

-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
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
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: 8대

정문, 현관, 서측 출입문, 동측 출입문,별관 주차장, 본관 주차장, 본관 뒤, 지하실입구

3. 관리책임․담당자 및 접근 권한자

  ❍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
  관리 책임자 원장 송영진 :  031-847-4182
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
 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: 24시간 촬영일로부터 6개월(8대) 

  ❍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․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은 파쇄) 합니다.

  ❍ 보관장소 출입통제 : 잠금장치를 하여 접근권한이 부여된 자 외에는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습니다.

5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
  ❍ 확인 방법 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수도권청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
  ❍ 확인 장소 : 기획과
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
  ❍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․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있습니다.

  -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
  ❍ 수도권청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․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
  ❍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.

  - 범죄수사·공소유지·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

  -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

  - 열람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

  -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 하는 경우

7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
  ❍  양주시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

  -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

  - 개인영상정보의 위․변조 방지를 위해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시 열람 목적․열람자․열람 일시 등을 기록․관리 

  -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 설치

8.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
❍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방침은 2021년 12월 1일에 개정 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수도권청 홈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
- 적용기간 : 2021년 12월 1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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